동백꽃노인종합복지관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와 함께하는 설맞이 ‘마음을 잇는 설꾸러미’ 나눔 행사
2026-02-13

 

2월 13일(금),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 후원으로 ‘설맞이 마음을 잇는 설꾸러미 전달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 임직원을 비롯해 이필형 동대문구청장님이 참석해주시며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습니다. 

 

 

봉사자들은 어르신들께 드릴 새해 인사 편지를 작성하고, 설꾸러미를 직접 포장하며 한 분 한 분을 생각하는 정성을 담았습니다. 설꾸러미는 명절 식품 6종으로 구성되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마음과 실용적인 도움을 동시에 전했습니다.

 

특히 설꾸러미에는 어르신들께서 한 끼 식사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즉석식품과 반찬류를 포함해, 명절 동안 부족함 없이 건강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신경 썼습니다. 봉사자들은 열심히 포장하며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이 명절 동안 맛있게  드실 수 있도록 하나하나 잘 챙기자”라며 세심하게 마음을 담았습니다.

 


완성된 설꾸러미는 봉사자들과 복지관 직원들이 함께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어르신들과 명절 인사를 나누고 선물하며, 정다운 시간을 나누었습니다. 홀로 계신 어르신 댁을 방문했을 때는 눈시울을 붉히며 “이렇게 챙겨주니 정말 고맙다”며 기뻐하시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일부 어르신들은 준비된 설꾸러미를 보며 오래간만에 느끼는 명절의 따뜻함에 웃음을 지으시기도 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물품 전달을 넘어, 지역사회와 어르신 간의 정을 나누고 마음을 이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 김태훈 본부장은 “작은 마음이지만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설 선물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으며, 이필형 구청장님은 “복지관, 민간기관, 기업 등과 손잡고 한 분도 소외되지 않도록 촘촘한 돌봄체계를 이어가겠다"고 뜻을 전해주셨습니다.

 

동백꽃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명절을 보내실 수 있도록, 다양한 나눔 활동과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 따뜻한 나눔으로 함께해주신 한국철도공사 수도권동부본부와 이필형 구청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